부동산 프랜차이즈 전문업체 에셋메이커(대표 이종구)가 운영하는 ‘마이스파이더(http://www.myspider.net)’는 일산과 분당, 평촌, 산본 등 수도권 아파트 밀집 지역과 신도시의 최신 매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각 지역 가맹 부동산 중개업소가 직접 해당지역 정보를 올려 허위·과장 정보는 철저하게 배제한다. 집을 구하려는 사람들이 굳이 부동산에 가지 않고도 믿고 거래를 할 수 있을 만큼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는 게 마이스파이더의 목표기 때문이다.
‘마이스파이더’는 매물 정보 및 시세는 물론 아파트 사진을 비롯해 교통, 교육시설, 의료시설, 공원 등 주변 환경까지 직접 촬영해 제공한다.
또 가격과 조건이 가장 좋은 알짜 정보를 엄선한 ‘추천물건모음’, 팔고싶은 매물을 원하는 가격에 내놓은 ‘물건내놓기’ ‘물건구하기’ 등 다양한 정보를 갖춰 최적의 거래가 이뤄지도록 했다.
이외에도 24시간 간격으로 업데이트되는 부동산 뉴스, 재테크 금융, 인테리어 및 이사 정보 등을 통해 부동산 관련 정보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이종구 사장은 “올 연말까지 지역을 확대하고 정보제공 부동산 중개업소를 1000개까지 늘려 보다 정확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