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앤씨소프트-한국의 전래놀이>
이앤씨소프트(대표 김광연 http://www.encsoft.net)의 한국의 전래놀이는 우리의 고전놀이와 학습기능을 접목한 소프트웨어로 초등학교 특기·적성활동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놀이 콘텐츠를 제공한다. 초등학교 1∼6학년까지 학년 및 월별로 각종 놀이가 구분돼 있으며 현직 초등교사와 놀이연구회 회원들이 보유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각 단계별 놀이는 총 200여개에 달하며 생생한 동영상과 사진자료, 성우의 내레이션 등으로 구성돼 놀이학습의 효율성을 높였다. 실내놀이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다양한 전래놀이를 통해 사회성과 자아를 발전시킬 수 교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앤씨소프트는 사회·역사와 문화시리즈, 아름다운 문화유산시리즈 등 교육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출시일:2002년 4월 △사용환경:윈도98 이상 △문의: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2동 2685 신구대학 산학협력관 104-4 (031)749-0497
인터뷰-김광연 사장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입니다.”
김광연 사장은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만큼은 한국적인 내용과 정서가 반영돼야 한다는 신념으로 우리의 역사와 사회, 문화가 반영된 콘텐츠 개발에 주력해 왔다.
김 사장은 “이번 제품으로 청소년들이 우리 문화를 학습하고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선학교 공급과 함께 놀이연구회와 공동으로 시연회 및 연수를 기획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보강한 제품을 출시해 우리 고유의 문화유산과 놀이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울림정보기술-B프랜드2.0>
울림정보기술(대표 감문호 http://www.w-brain.com)의 B프랜드2.0은 기업의 전산자원을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정보화해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지원 및 예방점검이 가능한 전산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테이블·엔티티 등 DB정보와 개발 또는 수정중인 프로그램의 정보와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정보관리와 업무별 메뉴구성이 자유롭고 전산자원의 정기적인 예방점검을 실시할 수 있다.
특히 각 기능이 모듈화돼 있어 시스템 확장이나 유지보수가 쉬우며 외부 제작 프로그램들도 간단한 조작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배포와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웹환경과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을 모두 지원하며 사내게시판·자료실 등 부가기능이 포함돼 있다.
△출시일:2002년 4월 △사용환경:윈도98 이상·유닉스 △문의:서울 마포구 도화동 288-1 용현빌딩 502호 (02)3272-4030
인터뷰-감문호 사장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관리가 필요한 기업·관공서, 시스템통합(SI) 개발업체 등을 중심으로 평가판을 보급하는 등 영업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감문호 사장은 올해 잇따른 신제품 개발로 전산관리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감 사장은 “B프랜드2.0에 정보처리 및 정보생산자원 관리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과 구조화된 문서를 수집·가공·색인·검색·분석할 수 있는 지식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올해 하반기중 출시할 계획”이며 “이번 제품을 포함해 올해 약 5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컴피아-와이즈테이블>
아이컴피아(대표 정혜영 http://www.icompia.com)의 와이즈테이블은 기업의 전산시스템이 웹환경으로 전환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기업내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소프트웨어다.
개별 사용자들이 스프레트시트와 같이 대용량 데이터의 정렬, 위치변경, 너비변경, 틀고정, 컬럼 또는 셀 단위의 복사·붙이기 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별로 지정한 보기(viewing) 환경을 저장할 수 있는 컴포넌트 기술을 적용했다.
와이즈테이블은 아이컴피아가 와이즈SCi 등 자사의 기업 e비즈니스 솔루션에 부분적으로 제공하던 것을 컴포넌트 제품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출시일:2001년 8월 △사용환경:자바를 지원하는 모든 체계 △문의:서울 강남구 역삼동 747-29 로케트빌딩 4층 (02)6003-1126
인터뷰-정혜영 사장
“기업 업무의 단순한 온라인화가 아닌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효율화를 목표로 다양한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정혜영 사장은 이번 제품의 장점으로 다양한 기업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함으로써 시스템의 효율성 제고, 개발소스 축소 등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사용자의 편리성과 개발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정 사장은 “우선 SI시장을 통한 제품 공급확대에 주력하고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동남아 수출에 나서 올해 솔루션 판매만으로 약 45억원의 매출을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올해 하반기에 판매 및 수요망 통합솔루션 개발에 착수해 다양한 e비즈니스 솔루션을 갖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나래시스템-IPS>
나래시스템(대표 이맹우 http://www.naraesys.co.kr)의 IPS(Intelligent Printing Solution)는 고가의 AFP(Advanced Function Printing) 전용 프린터 없이 IBM 대형 메인프레임에서 개발돼 사용된 IPDS(Intelligent Printinter Data System) 형태의 데이터를 원격지의 일반 레이저프린터를 이용해 출력할 수 있게 하는 프린팅 솔루션이다.
IPS는 고가의 IBM 전용 프린터가 아닌 일반 OA용 레이저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기업의 총소유비용(TCO)을 줄여준다.
이 솔루션은 단순한 출력뿐 아니라 스프링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데이터를 언제든지 다시 불러올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축소와 확대가 가능하다. 또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필요한 페이지만 선택적으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용지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출시일:2001년 △사용환경:윈도95 이상 △문의:서울 서초구 서초동 1626-3 제일빌딩 7층 (02)583-0042
인터뷰-이맹우 사장
“외산제품이 장악하고 있는 메인프레임 프린팅 솔루션 시장의 기술을 국산화함으로써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본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맹우 사장은 “고가의 AFP/IPDS 전용 고속 레이저프린터를 일반 레이저프린터로 대체해 기업의 TCO를 절감하는데 초점을 두고 개발작업을 진행했다”며 “지난해 외산 솔루션과의 경쟁을 통해 국세청에 제품을 납품한 바 있는 만큼 이를 기반으로 기존 영업망 및 간접 영업방식 확대를 통해 국내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일본·중국 등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코리아퍼스텍-딤펙(DIMPEC)>
코리아퍼스텍(대표 장영규 http://www.first2000.co.kr)의 딤펙(DIMPEC:Direct Motion Picture Electronic Commerce)은 각종 동영상 매체를 통해 사용자가 손쉽게 정보를 얻고 전자상거래 및 부가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디지털 솔루션이다.
딤펙 제품군으로는 △PC는 물론 모바일, PDA, 디지털 TV, 셋톱박스 등을 지원하는 동영상 저작도구 딤펙스튜디오 △실시간 영상편집 솔루션인 딤펙라이브 △미들웨어 제품인 딤펙웨어 등이 있다.
프로덕션과 같은 콘텐츠 제공자는 이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동영상을 이용한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고 동영상 서비스업체는 시청률 증가 및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유료 서비스 전환 등을 꾀할 수 있다.
△출시일:2000년 4월 △사용환경:윈도95 이상 △문의:서울 강서구 등촌동 660-11 동서게임채널빌딩 3층 (02)2608-1930
장영규 사장
“월드컵 시범 서비스와 부산 아시안게임의 20Mbps급 초고속 인터넷 HD급 동영상 서비스에 딤펙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동영상을 이용한 부가정보 서비스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장영규 사장은 “양방향 기술이 발전하면서 단순히 정보를 받아보는 차원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정보를 검색,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필요해졌다”며 “이같은 배경으로 개발된 딤펙은 방송, 전자상거래, 포털 사이트, 쇼핑몰, 영화사 등을 대상으로 폭넓게 공급될 수 있다”고 말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 장 사장은 “가정용 PC와 TV의 특성을 연계한 딤펙날리지 박스 개발과 외국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국제 표준화 작업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인트인포-평정21>
조인트인포(대표 김승철 http://www.jointinfo.co.kr)의 평정21은 회계를 기반으로 기업내 기초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한 기업 종합관리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회계중심 통합관리 프로그램으로 복식부기 형태로 처리되며 수시마감을 통한 결산보고서를 제작할 수 있다. 20종의 정형화된 별도의 거래모듈을 지원하며 기존의 판매·재고 시스템의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80여종의 비주얼 텍스트 및 그래프 기능을 제공하며 거래입력시 거래처에 대한 분석자료 및 품목정보를 즉시 산출할 수 있다. 업무별 모듈화로 프로그램을 확장할 경우 데이터 통합을 지원한다.
△출시일:2002년 1월 △사용환경:윈도95·98·2000·XP △문의:서울 서초구 방배3동 1001-1 한국통신 벤처센터 412호 (02)525-3483
김승철 사장
“맞춤형 시스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김승철 사장은 각 기업 규모로 업무에 최적화된 솔루션 공급에 주력하는데 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평정21 제품도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 등으로 차별화된 제품으로 다양화돼 있다.
김 사장은 올해를 본격적인 시장공략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시장은 물론 중국시장 공략을 준비중이다. 이를 위해 중국 현지 컨설턴트, 개발자, 시스템 엔지니어로 구성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한다는 복안이다.
그는 또 “그동안 축적한 ERP, 자산운영시스템 등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무선네트워크 서비스와 연계하는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하반기 전략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