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장교들의 취업률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위한 IT특별교육이 실시된다.
삼성SDS가 운영하는 IT교육기관인 삼성멀티캠퍼스(소장 류병수 http://www.multicampus.co.kr)는 육·해·공군 3군 전역장교를 대상으로 ‘전역장교 IT 특별과정’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군 전역장병 대상의 국내 첫 IT 교육프로그램인 이 ‘전역장교 IT 특별과정’은 비즈니스 역량과 리더십을 겸비한 IT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오는 22일부터 주 5일 1일 8시간의 강도 높은 교육이 실시된다. 전역장교의 개인 수준에 따라 △비전공자 와 IT 초보자를 위한 EJB(Enterprise Java Beans) 전문가 과정 △IT 전공자를 위한 자바 솔루션 마스터 과정이 각각 28주, 22주 코스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은 전역장교들의 기본 업무능력을 강화하고 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리더십 과정, 프리젠테이션 스킬, 영어 온라인 교육, TOEIC 테스트 과정 등의 필수과정도 마련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역장교 IT 특별과정’을 수료하면 삼성멀티캠퍼스와 취업전문 제휴사의 공동 추천을 통해 100% 취업을 보장받게 되며 성적 우수자는 삼성SDS 채용에 우선 추천되는 특권도 주어진다. ‘전역장교 IT 특별과정’은 오는 13일까지 삼성SDS 멀티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온기홍기자 kho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