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작업을 하는 사용자 가운데 자스크소프트웨어사의 페인트숍프로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자스크소프트웨어 제품의 국내 총판인 한미아이앤씨(대표 강현민 http://www.jasc.co.kr)가 지난해 말 발표한 한글페인트숍프로7 기념 버전은 제품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포토숍 못지 않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가격은 포토숍의 8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하며 그래픽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는 물론 고급 사용자도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 페인트숍프로에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숍3, 디지털 전자앨범을 구축할 수 있는 미디어센터플러스3, 사진 편집시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에이리언 스킨 아이캔디, 버추얼페인터 등이 무료로 함께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또 페인트숍프로7은 버전6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웹 기능이 강화됐다.
첫째, GIF·JPEG 파일 형식과 새로운 웹 파일 형식인 PNG 파일을 웹에서 사용할 이미지로 최적화할 수 있는 최적화 도구가 제공된다.
둘째, 하나 이상의 웹 브라우저가 설치돼 있다면 한글 페인트숍프로의 웹 브라우저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해 활성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웹 페이지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한글 페인트숍프로에서는 비트맵·GIF·JPEG·PNG·애니메이션GIF·AVI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셋째, 웹상에서 큰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경우 이를 여러 개의 작은 이미지로 나눠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이미지 슬라이서 기능과 이미지 영역에 URL 또는 인터넷 주소에 연결할 수 있는 이미지 맵 기능을 제공한다.
평가판은 한미아이앤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30일 동안 사용해볼 수 있으며 가격은 18만5000원이다. 문의 (02)3273-3524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