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온넷, HP서버 기반 보안 OS 개발

 대덕밸리의 서버보안 전문기업 티에스온넷(대표 임연호 http://www.tsonnet.co.kr)은 휴렛패커드(HP)서버인 HP-UX용 보안 운용체계(OS) 솔루션인 ‘Red OWL’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HP서버의 OS에서 강제적접근제어(MAC), 다중등급 보안기능이 구현되는 보안OS솔루션으로 시스템의 모든 명령어에 대해 IP주소 및 사용자 계정별로 허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원격접근제어기능이 추가되는 등 보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바이어스 및 백도어 실행 등을 통한 다양한 해킹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이 제품은 서로 다른 기종의 시스템을 윈도 기반의 매니저로 통합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기에 설정된 보안속성이 프로세스나 파일 생성시 자동으로 상속돼 시스템 관리자의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밖에 사용자의 보안정책에 따라 각각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자체 보호기능과 숨김기능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업그레이드 형태로 설치되기 때문에 재부팅할 필요가 없으며, 불법적인 시스템 종료나 재시동을 방지할 수 있다.

 임연호 사장은 “각종 해킹 툴을 이용한 해킹 방지 테스트와 함께 디버깅 작업에 상당한 시간을 투입해 제품의 안정성과 우수한 성능을 확인했다”며 “현재 IBM AIX 및 윈도 기반 제품 개발도 진행중이어서 올해 안으로 유닉스 계열과 윈도 등 모든 OS 기반의 보안 OS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문의 (042)864-4050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