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www.bestez.com)의 ‘베스트이지큐웨이(BESTezQway)’는 지난해 10월 15일 선보인 새로운 개념의 HTS다.
‘베스트이지큐웨이’는 기존의 HTS인 다이얼밴 익스프레스와 웹트레이딩인 이지트레이딩(ez-Trading), 그리고 직원용이던 다윈21(DARWIN21)을 통합, 시스템 해킹을 불허하는 완벽한 보안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속도에서 기능까지 한단계 발전된 새로운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완벽한 보안체계 외에 프로그램을 구동시키지 않아도 7일간 시세를 감시하면서 미리 설정된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주문을 처리하는 자동주문기능, 직원들과 동일한 화면과 정보, 단기매매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주식 스페셜 트레이딩 기능을 갖추고 있다. 주요화면을 원클릭으로 이동할수 있는 이지큐(ez-Q) 기능, 전체화면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시세·주문화면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또 일반적인 스톱로스(stop loss) 기능보다 발전된 트레일링 스톱(trailing stop) 기능, 모든 매매를 한곳에서 해결하는 이지퀵(ez-Quick) 시스템, 최대 5계좌 동시 매매가 가능한 복수계좌주문과 동일계좌에서 여러 종목 동시주문이 가능한 복수종목 주문기능도 부가돼 있다.
이밖에도 인터넷방송온·라인투자상담·경제통계자료 등 홈페이지 주요 콘텐츠를 별도의 브라우저를 띄우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시세조회에서 주문까지 업그레이드된 종합화면과 대우증권의 특징으로 보다 강화된 인포센터·버추얼모니터·열린화면표시줄·마이메뉴 등의 개선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경우기자 kw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