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증권(대표 도기권 http://www.good-morning.co.kr)의 ‘굿아이2002’는 본격적인 전문 트레이더 시대에 초점을 맞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다.
이를 위해 전문가급 아마추어 트레이더인 ‘굿아이 프로페셔널’ 회원의 의견을 굿아이2002의 제작에 직접 반영했다. 전문가급 투자자가 많은 요즘, 증권사 직원도 사용하는 굿아이2002는 투자자에게 그만큼 신뢰를 주고 있다.
투자자의 불만사항을 수집해 이를 반영함으로써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성능을 구사하는 것도 이 회사 HTS의 강점이다.
굿아이2002는 우선 투자자가 원하는 대로 관심종목을 50개부터 200개까지 한 화면에 제공한다. 관심그룹별, 신고가·신저가, 거래량 상하위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자동으로 현재가나 차트의 연속 조회가 가능할 뿐 아니라 관련종목을 실시간으로 검색하는 ‘종목 탐색기’ 기능도 갖췄다.
계좌와 관련해 일괄매도·매수·정정·취소가 가능한 ‘`계좌별 일괄주문’과 사용자 마음대로 자주 보는 메뉴를 한 화면에 묶은 ‘사용자 설정 종합화면’`도 눈에 띄는 기능이다.
‘전략트레이딩’이나 ‘자동체결스크린’은 이미 굿아이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에 속한다.
이밖에 각종 증권 데일리 및 투자정보, 외부정보 및 해외증시정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한다.
굿모닝증권은 앞으로 전문 데이트레이더가 보다 늘어나는 데 발맞춰 온라인 증권거래시스템을 확충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