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증권(http://www.choiceup.com 대표 김용규)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초이스업 트레이드’는 멀티윈도 방식을 채택, 다양한 정보의 동시 비교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또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화면들을 구성한 뒤 저장해 사용할 수 있고, 사무직원들이 다른 작업과 병행할 때에도 불편하지 않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지난 4월에는 1차 업그레이드를 실시해 선물·옵션 부문의 시세정보 및 기능을 강화했고, 현재 2차 업그레이드를 위해 시스템을 개발중이다. 2단계에서는 다양한 선물·옵션 전략, 누적 순매수 동향, 민감도 실시간 변화추이, 예상 손익 프로파일, 포지션 실시간 시뮬레이션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스템트레이딩도 거스를 수 없는 대세다. 이에 따라 동원증권은 ‘초이스업 시스템 트레이딩’을 1·2단계로 나눠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5월 1단계로 다양한 시스템 전략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시간 신호차트 및 사용자 정의에 의한 실시간 종목검색 기능 등을 제공했으며, 향후 2단계에서는 자동주문 및 관리 기능과 한 단계 발전된 차트분석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원증권은 지난 5월 초 PDA 무선증권거래시스템인 ‘모빌리스트’서비스도 시작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해외 주식거래가 가능한 글로벌트레이딩 서비스도 선보인 바 있다. 한국·일본·대만·홍콩 등 아시아 4개국을 연결한 이 서비스는 동원증권에서 별도의 해외증권위탁계좌만 개설하면 초이스업트레이드와 연결된 웹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해외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조장은기자 je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