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솔루션 업체인 싸이버텍홀딩스(대표 김상배 http://www.cybertek.co.kr)는 스웨덴 정보보호솔루션업체인 프로테그리티가 개발한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솔루션인 ‘씨큐어닷데이터(Secure.Data)’를 공급키로 결정, 데이터베이스 보안사업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씨큐어닷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의 주요 부분에 암호화기술을 적용해 해당 부분의 노출을 차단, 외부뿐만 아니라 시스템 관리자나 인가된 내부 사용자에게도 접근을 막아 데이터 파손이나 훼손을 방지할 수 있다. 예컨대 이 제품을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적용할 경우 고객의 비밀번호나 주민등록번호 등 핵심 데이터만을 암호화할 수 있어 다른 정보가 노출되더라도 실질적인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씨큐어닷데이터는 체크포인트의 OPSEC 인증을 획득해 체크포인트의 방화벽과 가상사설망(VPN)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다.
김상배 싸이버텍홀딩스 사장은 “인터넷을 통한 고객정보 유출이나 금융정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해킹사고가 빈번해지면서 데이터베이스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관련 시장에 뛰어들게 됐다”고 말했다.
싸이버텍홀딩스는 최근 금융권 데이터베이스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데이터 보안솔루션 시장개척에 나섰으며 올해 데이터베이스 보안 분야에서 1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