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영복 과학기술부 장관은 9일 과기부 회의실에서 올해 선정된 55개 국가지정연구실(NRL)에 대해 지정서를 수여하고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영식 언론중재위원장은 12일 청주시 충북중재부에서 지역언론사 대표를 초청해 ‘언론보도로 인한 피해의 예방과 피해 발생시의 신속한 구제’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한다.
송인상 한국능률협회장은 11일 오전 7시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우리기업의 중국시장 성공전략’을 주제로 최고경영자조찬토론회를 개최한다. 천진환 연세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이날 행사는 이형도 삼성 중국본사 회장, 왕립국 산둥성 방직품진출구공사 한국대표, 정영록 서울대 국제지역원 교수 등이 연사로 나선다.
조환익 한국산업기술재단 사무총장은 9일 중국 베이징에 있는 중국과학기술협회(CAST)를 방문해 쉬산옌 부주석과 함께 양 기관간의 상호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한중일 하이테크 비즈니스 포럼’과 ‘한중 산업기술 수요조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영래 내나라연구소장(아주대 교수)은 10일 오후 한국일보 송현클럽에서 ‘정보화시대의 정치과정 변화와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열고 인터넷 발전을 비롯한 정보화가 선거 등 민주주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적응하기 위한 제도개선 방안에 관해 토론을 벌인다.
유상부 포스코 회장은 9일 EU지역 투자가 방문 및 국제철강협회(IISI) 집행위원회 참석차 출국했다. 유 회장은 10일부터 런던과 더블린에 있는 현지 투자가들을 방문, 상반기 경영실적 등 회사현황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12일부터 15일까지 영국 글렌이글스에서 열리는 IISI 집행위원회에 참석한 후 17일 귀국한다.
박명호 계명대 교수(경영학부)는 11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칭다오(淸島)대학교를 방문, 양대학간 학술교류를 협의하고 ‘디지털경제시대의 인터넷 마케팅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중 숭실대 총장은 9일 오후 2시 이 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넥스젠테크놀로지사와 산학협력 조인식을 갖고 이 회사로부터 아크스타일러(ArcStyler) 100카피를 기증받았다.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사장은 협력사 방문을 위해 8일 일본으로 출국했다. 오는 11일까지 일본에 머무르는 안 사장은 협력사인 치요다구미, 인터컴, HMI 등의 경영진을 만나 사업 현안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월 현지법인을 설립한 바 있으며 올해 일본 수출목표는 70억원이다.
유상부 포스코 회장은 영국 런던과 아일랜드 더블린 현지 투자가를 방문해 상반기 경영실적 등 회사현황을 설명하고 12∼15일 영국 글렌이글스에서 열리는 국제철강협회(IISI) 집행위원회에 참석하기 위해 9일 출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