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와 스캐너 등 디지털 장비가 대중화되면서 개인이나 학교, 기업 등의 홈페이지에 디지털 이미지를 올려 포토앨범을 만드는 사용자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은 이미지가 너무 많거나 편집기술 습득, 용량 최적화 등이 어려워 엄두가 나지 않거나 타 사이트로 링크시켜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심플소프트(대표 김진열 http://www.simplesoft.co.kr)의 홈페이지 포토앨범 구축 프로그램인 ‘심플갤러리’는 이같은 고민을 말끔히 해소해준다.
홈페이지 포토앨범 소프트웨어는 기존 네이버, 엠파스와 같은 포털사이트의 링크형 포토앨범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의 웹서버에 독립적으로 이를 구축할 수 있어 서비스 업체의 과부하로 인한 속도저하, 용량제한, 원치 않는 배너광고 등의 문제점을 해결해준다.
기존 홈페이지에 포토앨범 서비스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량의 디지털 사진 이미지를 수작업으로 편집하고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작해야 하는 등 많은 작업이 필요했으나 심플갤러리는 자동 사진 이미지 크기 변환 및 웹디자인 작업, 주제별 이미지 파일관리, 검색·수정·삭제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의 웹서버에 구축되는 유닉스, 윈도 계열 등 다양한 운용체계를 지원하며 업로드된 사진이미지로 메일발송을 하거나 주제별로 이미지 파일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심플소프트사는 간단한 설정만으로 웹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웹디자인 스킨’을 매주 한 개씩 제작,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나만의 독특한 포토앨범을 손쉽게 꾸밀 수 있다.
이 제품은 최근 정통부의 SW품질인증 주관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마크를 획득했다.
가격은 인터넷판매(ESD)의 경우 제공되는 DB수와 OS종류에 따라 1만4000∼5만4000원이며 패키지제품은 38만∼110만원으로 다양하다.
문의 (041)530-1393,1573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