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솔루션스, PDA 中수출 MOU 교환

 스마트솔루션스(대표 양용구 http://www.smart-solutions.co.kr)가 중국의 cdma 라이선스 업체중 하나인 베이징수신복분유한공사와 1500만달러(170억원) 규모의 무선 PDA 수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출규모는 오는 9월 2000대를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총 2만5000대를 선적하게 되며 이중 1만5000대는 cdma 1x 모듈을 내장한 제품이며 나머지는 무선랜을 탑재하게 된다.  

 스마트솔루션스는 그동안 차이나유니콤의 PDA부문 입찰건으로 베이징수신복분유한공사와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어왔으며 단말기의 우수성을 입증받아 사전양해각서 교환 및 단말기 수출계약에 이르렀다.

 이번에 수출되는 PDA ‘아이비’는 국내에서는 7월부터 KTF에서 판매되는 기종으로 640×480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별도의 디지털시그널프로세서(DSP)칩을 내장,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파워포인트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도록 프로젝터와 연결할 수 있는 모니터 아웃 기능을 제공하는 등 소형 노트북 PC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최종 수출 계약서를 작성한 후 2주 후에 계약금액의 30%를 받기로 하는 등 수신측이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해왔다”며 “수출 계약서는 2주 후에 작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