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레이어네트웍스코리아, 정보보호 인증솔루션 `시큐어엣지컨트롤러` 출시

 네트워크 정보보호솔루션 업체인 탑레이어네트웍스코리아(대표 손성철 http://www.toplayernetworks.co.kr)는 대학시장을 겨냥한 정보보호 인증 어플라이언스 솔루션인 ‘시큐어엣지컨트롤러(SEC·사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큐어엣지컨트롤러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단에서 사용자가 속해있는 그룹의 등급에 따라 네트워크 자원 접근권한을 통제하는 하드웨어 제품이다.

 이 제품은 대학의 분산된 네트워크 자원을 효율적으로 정렬하고 인증과정을 단순화해 네트워크 관리가 편리하며 네트워크 자원의 오용과 악용을 방지할 수 있다.

 또 각종 클라이언트 플랫폼과 호환되며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 보안정책 제어와 보안 이벤트 리포팅 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에 따라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이를 관리해 불법 사용자의 대역폭 및 네트워크 자원의 소모, 인터넷 접속 등을 방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탑레이어의 시큐어워치 관리 및 리포팅 툴을 사용해 인증된 사용자의 로그 및 세션 정보를 수집한다.

 손성철 한국탑레이어네트웍스 사장은 “이 제품은 가격이 저렴해 예산이 적은 대학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이외에도 의료기관, 공공기관 등에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어 앞으로 관련시장 공략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