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IT솔루션 업체인 시스원(대표 정만진 http://www.sysone.co.kr)은 온라인학습시스템인 ‘와와캠퍼스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선보인다.
와와캠퍼스 LMS는 온라인 학습을 위한 시스템으로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수강신청·등록·학습코스제공·학사관리·테스트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 시스템은 웹 기반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일반 웹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시스템은 교육콘텐츠와 교육운영 노하우가 없는 중소기업의 교육 비용부담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사이버 교육환경과 교육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문화와 특성에 맞는 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버 연수 서비스다.
각 기업의 교육관리자는 이 솔루션을 통해 학습자의 학사관리를 그래프화할 수 있으며 학습부진시 e메일 통보 및 관리담당자의 개별 통보를 통해 수업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담당 강사의 강좌에 속한 학생의 출결관리 및 학사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강사와 학생간의 정보 공유를 가능케 하는 토론 및 자료방 구성도 가능하다.
또한 일일 및 월별 수강생 현황의 그래프화가 가능하며 학습부진 학생을 특별관리할 수 있는 특수관리 시스템도 구성돼 있다.
시스원은 LMS 외에도 이번 KRnet2002 전시회에 소프트웨어품질관리솔루션, 무정지서버인 스트라투스서버, 데이터복구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을 출품한다.
이 회사는 이 같은 다양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토털 IT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부스번호-610)
<베스트포인트>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인 베스트포인트(대표 이중호 http://www.bestpoint.co.kr)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각종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회사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제품은 아일랜드의 보안솔루션업체인 AEP사의 SSL(Secure Sockets Layer) 처리가속기 ‘AEP’ 제품군이다.
SSL은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쓰이는 암호화 방식으로 SSL가속기는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네트워크 속도 저하를 방지해주는 장치다. 이 장치는 데이터 송수신 과정에서 암호화 및 복호화 처리 부분을 전담해 처리함으로써 이로 인해 네트워크 속도가 떨어지는 것을 미연에 막아준다.
베스트포인트가 선보이는 AEP시리즈는 경쟁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지녔으며 솔라리스·리눅스·윈도2000/NT·AIX·HP-UX 등 다양한 운용체계(OS)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인터넷뱅킹·사이버증권·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 이용될 수 있다.
이번에 이 회사가 선보이는 AEP시리즈는 ‘AEP 1000/2000/SEP’ 등이며 이중 AEP1000과 AEP2000은 각각 1000 TPS(Transaction Per Second)의 처리능력을 가진 PCI카드 형태의 SSL가속기다. AEP SEP는 2000 TPS에서 25만6000 TPS까지 처리능력을 확장할 수 있는 멀티서버용 외장형 SSL가속기다.
베스트포인트는 이들 AEP제품군을 통해 금융권과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부스번호-445)
<케이원텔레콤>
지난 95년 설립된 이래 다양한 통신장비를 개발·공급하고 있는 케이원텔레콤(대표 오덕엽 http://www.konetel.com)은 인터넷·네트워크 공유기인 ‘메가링크’를 전시한다.
USB포트를 이용해 인터넷·네트워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인 메가링크는 인터넷·프린터가 연결된 PC와 아무것도 연결되지 않은 ‘A’라는 PC를 연결시켜 A에서도 인터넷과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공유기다.
메가링크는 랜 카드나 랜 케이블 없이도 기존의 랜 환경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파일의 전송이나 공유, 멀티플레이어 게임 등이 가능하며 플러그앤드플레이 기능으로 탈장착이 간편하다. 이 장치는 최대 12Mbps의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속인터넷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메가링크는 최근 두 대 이상의 컴퓨터를 보유한 가정이 늘어나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두 대 이상의 PC로 ADSL 등의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하는 일반 가정은 물론 3, 4대의 PC를 사용하는 소호(SOHO) 형태의 사무실에도 적합하다.
메가링크를 연결하면 인터넷 한 개 회선 사용료만으로 두 대 이상의 PC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이나 소호사업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메가링크는 USB 1.1 케이블, 동작 드라이버용 소프트웨어 매뉴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보자도 매뉴얼만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칩 전문 제조회사인 미국 넷칩사의 정품 칩이 장착되기 때문에 동종 제품에 비해 안정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부스번호-447)
<이래정보시스템>
이래정보시스템(대표 이성철 http://www.yire.net)은 컴퓨팅자원 관리솔루션인 ‘블루아이시스템’과 무선랜 관리솔루션인 ‘에어로피크(AiroPeek)NX’ 등을 선보인다.
블루아이는 복잡하게 연결·분산돼 있는 다수의 서버·컴퓨터·통신장비·통신회선 등의 전산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장애에 대한 즉각적인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IT관리자들이 보다 쉽게 기업의 IT자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기업은 이 솔루션 도입으로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통합 관리를 통한 총소유비용(TCO) 절감, 네트워크의 정확한 자원정보 파악을 통한 효율성 극대화, 과잉투자 방지, 장애발생시 신속한 처리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블루아이의 특징으로는 산재한 네트워크 및 서버 등에 대한 중앙 집중관리, 네트워크 장애감지 시스템, 시스템 백업 관리 등을 들 수 있다.
무선랜 관리 솔루션인 에어로피크NX는 IEEE802.11b 무선랜의 포괄적인 패킷 분석을 통해 무선랜의 효율적인 운용을 가능케 하는 제품이다.
이래정보시스템은 이밖에도 네트워크관리솔루션인 ‘이더넷피크(EtherPeek)NX’를 출품한다. 이 제품은 복잡한 플랫폼과 멀티프로토콜 네트워크 상에서의 장애 발생시 관리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GUI(Graphic User Interface) 기반으로 제작돼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96년 설립된 이래정보시스템은 이들 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스템관리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여오고 있으며 앞으로 제품군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부스번호-345)
<에스넷시스템>
기존 주사업영역인 네트워크통합(NI) 분야를 근간으로 최근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 에스넷시스템(대표 박효대 http://www.snetsystems.co.kr)은 네트워크관리솔루션(NMS)인 ‘소프트뷰(SoftView)’를 선보인다.
소프트뷰는 기존 NMS의 한계를 넘어 네트워크장비뿐 아니라 서버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까지 관리할 수 있는 토털 IT인프라 관리 툴이다.
이 솔루션은 제한된 데이터를 나열하는 기존 NMS 기능에서 벗어나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도와주며 복잡한 데이터와 항목을 단순화하고 종합적으로 분석해준다.
이 솔루션은 소규모 네트워크는 물론 엔터프라이즈, 통신서비스업체의 광대한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네트워크에 적용될 수 있도록 분산 형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뷰의 분산 구조는 관리자가 네트워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매니지먼트 서버’와 네트워크 각 구성요소에 분산돼 정보를 수집하는 ‘리모트 에이전트’로 이뤄져 있다.
소프트뷰는 QoS 장비 또는 라우터의 QoS 기능을 이용해 효율적인 링크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리모트 에이전트를 통해 링크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이 제품은 웹서버, 메일서버의 로그 파일을 직접 분석해 네트워크 상태를 점검하는 등 네트워크의 기본 구성요소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계층별 작동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지난 99년 2월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에서 분사한 에스넷시스템은 소프트뷰 솔루션을 바탕으로 매니지먼트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스번호-440)
<애니빌>
무선인터넷솔루션 개발 업체인 애니빌(대표 김상복 http://www.anybil.com)은 무선인터넷 홈페이지 통합 저작도구인 ‘애니빌더(AnyBuilder)2002’를 선보인다.
애니빌더2002는 국내 이동통신사업자들이 채택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언어 ‘SK-WML’ ‘mHTML’ ‘UP-WML’ ‘HDML’ 등을 동시에 지원하는 무선인터넷사이트 통합 저작도구다.
이 제품은 5개 이동통신망의 무선인터넷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할 뿐 아니라 그룹웨어·ERP·전자상거래(EC) 업체들도 손쉽게 모바일 오피스와 m커머스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유무선 연동 및 시스템 개발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솔루션이다.
애니빌더의 주요 기능으로는 무선인터넷의 메뉴를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메뉴편집 기능을 비롯해 편집된 메뉴를 이동전화 화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 편집된 메뉴정보로 ‘SK-WML’ ‘mHTML’ ‘UP-WML’ ‘HDML’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제너레이터 기능 등을 들 수 있다.
이 제품은 이와 함께 컬러이미지를 비트맵 파일로 자동변환해주는 기능과 함께 편집된 메뉴정보를 저장해뒀다가 필요할 때 다시 불러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애니빌은 애니빌더2002를 개인용과 기업용 두 개의 버전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기업용 제품은 이화여자대학교·세종대학교·인천대학교 등의 교육기관을 비롯해 네오다임·데이콤종합연구소 등 일반 기업에도 많은 양이 공급돼 활용되고 있다.
(부스번호-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