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RSA, EAM시장 진출

 한국알에스에이(대표 이종철 http://www.rsakorea.com)가 통합인증권한관리(EAM) 및 싱글사인온(SSO) 시장에 진출한다.

 이 회사는 세계적인 정보보안업체 RSA시큐리티의 웹기반 EAM·SSO솔루션인 ‘RSA클리어트러스트’ 업그레이드 버전을 하반기 중으로 출시, 웹기반 EAM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RSA암호 원천기술로 유명한 RSA시큐리티는 그동안 국내시장에서 ‘시큐어ID’와 ‘BSAFE’ 등 사용자 인증 및 유무선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해왔으나 지난 5월 한국RSA와 독점판매계약을 맺은 뒤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한국알에스에이측은 앞으로 판매하게 될 RSA클리어트러스트가 국내에는 본격적으로 소개되지 않았지만 지난해 세계적인 네트워크 전문지에 잇따라 소개될 정도로 우수성이 입증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종철 한국알에스에이 사장은 “기업은 업무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 내부 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고객 등 다양한 사용자 계층을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묶을 수 있는 웹 기반 구조로 기업 내외의 정보자원을 통합해 가고 있다”며 “RSA의 클리어 트러스트 솔루션은 기업정책에 따라 다양한 인증방식과 기반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어 이미 구축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박영하기자 yhpar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