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이슈

 ◇LG마이크론=하반기에도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잇따르며 상한가까지 급등한 2만4950원으로 마감됐다. 거래량은 전일보다 7만주 가량 늘어난 20만주를 기록했다.

 현대증권은 23일 LG마이크론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며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전망치를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권성률 연구원은 “하반기는 계절적인 요인으로 상반기보다 시장 여건이 호전될 것”이라며 “주력 제품의 단가가 안정적인 데다 포토마스크 등 신규 제품의 수율도 향상되고 있어 올해 당초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 회사의 올해 매출은 4376억원, 영업이익은 534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케이디이컴=대구광역시 지하철 출입통제시스템 공급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소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1120원을 기록했다. 거래량도 전일의 두 배 가량인 91만8000주가 터졌다. 케이디이컴이 공급한 시스템은 대구지하철 1호선 전역에 설치돼 지하철 요금을 자동으로 정산처리하게 된다.

 회사측은 이번 시스템 공급으로 지하철 이용요금 지불방법이 개선돼 승차권 구입 및 잔돈 소지의 불편이 해소되고 지하철과 시내버스의 환승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전문가들은 올해 수주가 늘어나면서 3억원 정도의 영업이익을 내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