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단신>

드라마 전문채널 SBS드라마플러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개편을 단행한다.

 최고 50.4%의 시청률로 큰 인기를 끌었던 ‘여인천하’가 30일부터 화∼금 오전 7시 40분에 방영되며, ‘유리구두’도 8월 6일 시작해 화∼금 오후 2시 30분 방영된다.

 또 SBS의 대하드라마 ‘야인시대(화·수 오전 11시)’를 7월 30일부터 방영하며, 골프 드라마 ‘라이벌(월 오후 1시 20분)’도 8월 4일 첫 방영한다.

 이밖에 남성을 위한 드라마도 대폭 편성한다. 8월 5일부터 방송하는 특별기획 코리아게이트(월∼금 새벽 5시)를 시작으로 ‘머나먼 쏭바강’ ‘삼김시대’ 등 정치와 전쟁·이념 등을 소재로 한 드라마들이 매일 새벽 5시와 밤 8시에 고정 편성된다.

 SBS 화제작 ‘해빙(월∼금 오전 9시 50분)’도 29일 첫 방영되며, 무더위를 씻어줄 납량특집극(29일 첫 방영 월·화 새벽 4시), 베스트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8월 6일 첫 방영 화∼금 밤 12시 30분)’, 청춘드라마 ‘8월의 신부(8월 4일 첫 방영 일 오후12시 20분)’ 등도 시청자를 다시 찾아간다.

 경제뉴스 전문채널 MBN은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ID명 ‘시골의사’로 유명한 사이버 애널리스트인 박경철씨가 투자 설명회를 진행한다.

 2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 섬유센터를 시작으로 8월 9일 오후 4시 성남 분당 주택전시관, 8월 13일 오후 4시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투자설명회에는 LG투자증권 황창중 투자전략팀장의 최근 증시흐름과 향후 증시전망, 박경철씨의 예리한 투자전략과 정확한 기술 분석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설명회는 27일 토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음악 채널 KMTV는 27일 토요일 오전 11시 KM스페셜에서 ‘조규찬 콘서트’를 방송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5월 25일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조규찬의 라이브콘서트로 일렉트릭 사운드를 최대한 배제하고 어쿠스틱 연주에 맞춰 신선한 무대를 연출해 화제가 되었던 공연이다. 특히 감미로운 재즈 선율과 섬세하고 부드러운 보컬이 이루는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공연으로 조규찬은 조트리오 때 불렀던 ‘선물’ ‘눈물’ ‘눈물내리는 날’ 등을 비롯, 독집 앨범에 수록되었던 ‘Baby Baby’ ‘추억 #.1’ 등 역대 히트곡을 열창한다.

 

 음악채널 m·net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특집 야외 공개녹화와 수영장에서 펼쳐지는 시원한 여름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오는 30일 저녁 8시 안양 평촌 중앙공원에서 개최되는 특집 ‘쇼킹엠(8월 2일, 밤10시 방영)’에서는 최근 2집 앨범을 발표한 문희준과 상큼한 라틴풍 음악으로 돌아온 성시경을 비롯, 12년만에 가요 독집 앨범을 발표한 김수철, 파워있는 댄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 등이 출연한다.

 안양방송이 주최하고, CJ39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무대는 당일 무료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또 ‘쇼! What’s Up Yo!(월∼금, 오후 6시 방영)’는 매주 수요일, 여름 스페셜로 VJ 하하, 개그맨 이우제가 수영장에서 인기가수들과 함께하는 게임을 마련한다.

 오는 31일 방영분에서는 여성 4인조 밀크와 신인가수 한경일·양혜승이 출연한다. VJ 하하와 이우제가 양팀 주장으로 나서며, 이들은 수영·다이빙 등 수영장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