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를 비롯한 개인용 영상 기기들이 대중 속으로 급속히 확산되면서 영상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로그램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개인이 장시간 소장하거나 타인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콘텐츠를 CD나 DVD로 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DVD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엘투씨(대표 이규식 http://www.L2C.co.kr)가 국내에 공급하는 ‘파워디렉터2.0프로’는 개인이 캠코더로 찍은 영상을 컴퓨터에 저장해 편집한 후 CD나 DVD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특히 이 제품은 디지털 비디오 캠코더, 아날로그 비디오카메라, VCR, PC카메라, TV튜너 등 다양한 영상기기로부터 입력받은 영상을 편집해 CD나 DVD로 제작하는 모든 과정을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사용법이 매우 쉬워 개인적인 용도로 비디오를 제작하고자 하는 초보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디스크 마법사’ 기능을 이용할 경우, 다양한 디자인을 활용해 CD와 DVD 메뉴 화면을 직접 만들 수 있으며 DVD타이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체 비디오를 여러 장으로 나눠 제작할 수도 있다.
캠코더나 VCR로부터 비디오를 캡처하면서 MPEG1·2 방식으로 바로 압축해 저장함으로써 하드디스크 공간을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엘투씨는 2002 SEK 출품을 기념해 28일까지 파워디렉터2.0프로 특별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파워디렉터2.0프로를 소비자가 10만9000원보다 20% 할인된 8만7000원에 판매하며 파워디렉터1.0 번들 제품 사용자에 대해서는 36% 할인된 6만9000원에 보상판매한다.
엘투씨는 디지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과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솔루션 개발해 유통사로, 파워DVD 시리즈로 유명한 대만 사이버링크사의 국내 총판이기도 하다. 문의 (032)433-9983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