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4 기반의 이미지 코덱 솔루션업체인 리코시스(대표 이창근 http://www.reakosys.com)는 LG전자와 계약을 맺고 LG전자 CDMA 단말기 전 기종에 자사의 이미지 코덱인 ’리코라이트 이미지 뷰어(ReakoLite Image Viewer)’를 탑재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리코라이트 이미지 뷰어’는 휴대폰의 배경화면, 메뉴, 아이콘 등 각종 이미지를 압축해 보여주는 이미지 코덱으로 6만5000컬러 이상의 트루 컬러 이미지의 압축이 가능해 휴대폰에서도 영상구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적화된 압축 알고리듬을 통해 단말기 메모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그림과 이미지 파일을 최소 70% 이상 가변적으로 압축할 수 있어 단말기 메모리의 여유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창근 사장은 “단말기 제조업체가 이미지 코덱과 관련해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와 장기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는 리코시스의 압축 및 이미지 구현 성능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리코시스는 단말기 제조업체의 고민 중 하나인 메모리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과 여유 메모리로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을 앞세워 우선적으로 단말기 제조업체를 상대로 영업을 강화하고 향후 이동통신 사업자 및 콘텐츠 제공업체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