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커뮤니케이션, 월급정보사이트 `페이오픈` 개편

 아자커뮤니케이션(대표 김윤근)은 월급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페이오픈(http://www.payopen.co.kr)’의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는 등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아자커뮤니케이션은 페이오픈의 주요 메뉴인 연봉 콘텐츠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한편, 구직자들이 국내 주요 인터넷 취업사이트를 일일이 검색하지 않더라도 파워 일자리 검색을 통해 구인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맟춤 취업정보를 추가했다. 

 또 세금계산, 노동문제 해결, 임금인상, 상여금 정보, 격주휴무제 등의 메뉴를 페이오픈에 추가했다.

 이와 함께 구직자들이 국내 주요 신문과 인터넷 취업사이트의 구인광고를 일주일에 두번씩 e메일로 받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신설해 회원들이 일일이 구인정보를 찾으러 다니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이에 따라 페이오픈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희망 회사의 구인광고가 나왔을 때 e메일을 통해 구인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 세금계산 메뉴에서는 직장인들의 월급여·상여금·퇴직금·국민연금·건강보험료·연말정산·양도소득세·취득세·상속세·증여세·종합소득세 등을 계산해볼 수 있다. 아울러 직장생활을 하면서 발생하는 임금체불과 실업수당, 퇴직금 연봉제, 노동조합 등과 관련된 문제를 사례별로 설명했으며, 회사별로 올해 혹은 지난해 임금인상 자료를 비롯해 상여금 수준과 격주휴무 적용 여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자커뮤니케이션은 아이러브스쿨을 통해서도 페이오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페이오픈 사이트 개편과 함께 대형 포털사이트들과의 서비스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