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획기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미국 ‘프리벤션(Prevention)’지 최신호에 소개됐다. 여성은 한끼에 한 컵, 남성은 한 컵 반 분량의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살을 뺄 수 있다는 것. 단 한 컵당 열량이 250㎉에 못 미치는 저지방·무설탕 아이스크림을 택해야 한다.
아이스크림 다이어트의 비결은 아이스크림에 들어있는 칼슘에 있다. 이에 따르면 하루에 서너 차례씩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유제품을 먹어 총 1200∼1300㎎(성인 1일 영양권장량 700㎎)의 칼슘을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체중이 70%, 체지방은 64%가 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체내에 칼슘이 충분치 않을 경우 지방세포들이 지방을 저장하기 위해 자꾸 커지기 때문에 반대로 칼슘을 섭취하면 체중이 준다고 분석하고 있다.
현재 알려진 아이스크림 다이어트에서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식단은 아침에는 아이스크림 200g, 야채와 과일, 콘플레이크 50g 내지는 빵 1개, 점심에는 밥 1공기, 야채와 과일, 달걀이나 어묵 또는 국수, 저녁에는 아이스크림, 야채와 과일, 달걀 2개나 어묵이다.
즉 아이스크림 다이어트의 핵심은 아이스크림을 간식이 아니라 주식으로 먹는 것이다. 그러나 비타민C와 철분이 부족하기 쉬우므로 반드시 야채와 과일을 종류에 상관없이 맘껏 먹는다. 아침에는 탄수화물을 보충하기 위해 빵이나 과자를 함께 먹는다. 콘플레이크를 먹을 때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것을 고른다. 점심엔 각종 국수를 먹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부족하기 쉬운 전해질을 보충한다. 저녁 식단에는 달걀, 어묵을 먹어 섭취하지만 고기류는 피한다.
이렇게 아이스크림은 칼슘 공급에 따른 지방세포에 대한 작용 이외에도 다이어트하는 사람의 음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때문에 실컷 먹고 싶은 강력한 충동을 달래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뱃속에서 녹아 체온과 같아지는데 이때 몸의 열량이 소모된다는 의견도 있다.
<자료=하이닥 http://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