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bute To 송골매 With Originals’=80년대 한국 록밴드의 대명사 송골매에게 후배 신인밴드들이 바치는 헌정앨범. 총 32곡 2CD로 구성돼 있다. CD 1은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후배 뮤지션들의 리메이크곡이 수록된 트리뷰트 앨범이며, CD 2는 송골매의 원곡이 수록된 오리지널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이 덕분에 리메이크 헌정음악과 오리지널 음악을 비교감상할 수 있다. 소닉스미디어 제작, 한솔 엔터테인먼트 발매.
◇파울리나 루비오 ‘Border Girl’=멕시코 출신의 라틴팝스타 파울리나 루비오의 첫 영어앨범. 라틴팝시장에서 멀티플래티넘을 기록한 파울리나 루비오가 10여년 동안의 가수생활 이후 세계시장을 두드리며 내놓은 야심작이기도 하다. 댄스가 주종을 이루지만 개중엔 미디엄 템포 혹은 발라드 성향의 곡들도 눈에 띈다. 첫 싱글곡은 라틴리듬의 흥겨운 댄스곡 ‘Don’t Say Goodbye’. 유니버설뮤직 제작, 유통.
◇양방언 ‘Piano Sketch’=동서양의 대륙적 하모니를 훌륭히 소화한 연주가로 평가받는 양방언의 피아노 소품 모음집. 이제까지 발표한 독집앨범 4장 가운데 피아노가 주축이 된 곡들로 구성, 양방언의 피아노 음악세계를 한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컴필레이션 음반이다. MBC 드라마 ‘위기의 남자’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Unsung Angel’과 MBC 드라마 ‘상도’의 메인타이틀이었던 ‘Too Far Away’도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돼 있다. 소닉스미디어 제작, 한국BMG 유통.
◇‘이광수의 예술세계’=김덕수와 함께 우리 전통음악과 울고 웃으며 신명을 바쳐 살아온 이광수가 자신의 모든 것을 담아낸 음반이다. 남사당패의 전통소리와 무가 및 서도소리의 맥을 잇는 이광수의 전통소리를 위주로 그가 추구하고픈 장르가 솔직하게 표현돼 있다. 총 15곡 2CD다. CD 1에는 ‘고사덕담’ ‘떼어라’ ‘고구려의 혼’ 등이, CD 2에는 ‘축원덕담’ ‘천안삼거리’ ‘해방가’ 등이 들어있다. 신나라뮤직 제작, 미디어신나라 유통.
<정은아기자 ea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