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데이터방송 전문기업 에어코드(대표 오영식 http://www.aircode.com)는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데이터방송 콘텐츠 검증시스템인 ‘TVPLUS i™ Verifier’에 대한 ‘TTA 시험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TTA의 MHP시험인증 테스트를 통과한 에어코드의 솔루션은 양방향 데이터방송 콘텐츠를 실제 방송환경과 똑같은 환경에서 송출해주는 제품으로, 이를 통해 방송사와 데이터방송 콘텐츠 제작업체들이 데이터방송 콘텐츠를 셋톱박스에서 손쉽게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비이다.
에어코드의 관계자는 “이미 ETRI, MBC, 삼성전자, 젠터닷컴 등에 미국데이터방송규격(ATSC-DASE)용 제품을 납품했고 주요 방송사 및 데이터방송 서비스 준비업체들도 구매를 협의하고 있다”며, “‘TVPLUS i™ Verifier’가 데이터방송 콘텐츠제작지원사업 등 앞으로 진행될 데이터방송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대표적인 콘텐츠검증시스템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TA는 에어코드의 ‘TVPLUS i™ Verifier’를 대상으로 전체시스템 관련사항 및 채널 설정·AV관련 채널 설정·데이터 관련 채널 설정 기능, 송출 모니터링·송출 제어 기능, 애플리케이션 전송 결과 확인 시험 등을 진행했다.
관련 테스트 결과는 http://www.tta.or.kr에서 다운로드하여 받아볼 수 있다.
<조시룡기자 sr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