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업체 Hutchison Essar는 인도 최대의 휴대폰 시장인 뉴델리 고객들이 자체 네트웍과 제휴업체 네트웍을 통한 수신 전화료를 무료로 한다고 지난 금요일 발표했다.
텔레콤 업계에서 급성장세를 자랑하는 인도 휴대폰 산업은 이제 치열한 가격 경쟁전에 돌입했다. 즉 재정적 손실을 감수하더라도 보다 많은 고객 확보와 시장 점유가 제1의 전략이다.
"이러한 움직임이 자본시장 성장의 촉매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수도권 대도시에 500,000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Hutchison Essar CEO Sudeshan Banerjee는 언급했다. 일인당 소득이 최고인 델리 시의 휴대폰 잠재 고객은 4~ 5백만이나 되며 수신 전화에 대한 요금 부과는 큰 걸림돌이 되어왔다."고 덧붙였다.
Hutchison Essar는 홍콩 복합기업 Hutchison Whampoa의 인도 법인이다.
현재 Hutchison 외에 다른 두 개 휴대폰업체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델리시의 Hutchison 사용자들은 자체 네트웍의 경우 분당 0.03달러에 SMS 역시 1건당 이와 비슷한 요금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두 가지 요금 모두 이전 보다 50%나 인하되었으며 8월 5일부터 적용될 것이다.
그러나 경쟁사들의 로밍서비스와 SMS 요금은 0.06달러 선을 지속할 것이다.
Hutchison은 봄베이 고객들에게도 이와 비슷한 요금인하 패키지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으며 마드라스, 캘커타, 안드라 프라데쉬, 서 구자라트 등으로도 확대할 것이라고 한다.
인도의 휴대폰 총가입자 수는 740만 명이며 그 중 Hutchison 가입자 수는 160만 명이다. 인도의 휴대폰 총가입자 수는 올 해 안으로 1천 2백만 명으로, 2006년까지는 5천만 명으로 늘어나 인도는 세계 5대 시장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