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테크=이 회사의 관계사인 인터그런트테크놀러지의 신제품 개발 소식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전일보다 11.68% 오른 2390원에 장을 마쳤다. 회사측 관계자는 이 회사의 전략적 주요 주주인 인터그런트테크놀러지가 세계 최소형 CDMA용 RF칩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칩을 사용하면 휴대폰 제작시 원가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던 SAW필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존 원가를 절반 이상 낮출 수 있고 휴대폰 크기도 소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사는 인터그런트테크놀러지가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멀티밴드용 RF수신 칩 생산에도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유니씨앤티=대표이사 사임 소식으로 주가가 급락세를 탔다. 이 회사의 보통주는 전일보다 9.76% 하락한 740원, 우선주는 가격제한폭인 12%로 하락한 660원으로 장을 마쳤다. 시스템통합(SI) 전문업체인 이 회사는 전일 백종호 사장이 지난 7일자로 사임했다고 밝혔다. 백종호 사장은 코리아인터넷정보통신에 이사로 재직 당시 이 회사의 인수를 실무선에서 지휘해 능력을 인정받고 지난해 10월 김용환 사장의 후임을 맡았다. 회사 측은 사임배경에 대해서 일신상의 이유라고 밝혔으며 일단 각자 대표였던 김태훈 사장체제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