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대표 김형순 http://www.locus.com)는 한네트의 애플리케이션 임대서비스(ASP) 멀티채널콘택트센터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로커스가 구축하는 ASP 멀티채널콘택트센터는 아웃소싱 콜센터 형태의 일종으로 일반 기업들이 직접 콘택트센터를 구축하지 않고도 저렴한 비용으로 장소·상담원·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받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총 240석 규모의 한네트 콘택트센터에는 올해 말까지 어바이어 데피니티 교환기·콜센터통계현황 관리시스템(CMS:Call Management System)·인터넷 콜센터 등이 구축된다.
로커스가 공급하는 솔루션은 기업들이 고객과 각 지점 정보의 다차원 분석을 통해 고객 주문관리·지점관리·매출관리 등이 용이하고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PDA 등과 통합이 가능해 향후 유무선 통합 mCRM 도입이나 확장을 고려하는 기업들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로커스 ECS 사업본부장 김용수 상무는 “MPC, 이지오스, CIC코리아 등에 이어 한네트까지 수주함으로써 국내 유수 아웃소싱 콘택트센터를 사실상 석권했다”며 “앞으로도 본격 성장궤도에 돌입한 아웃소싱 콜센터 공급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