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이어-한빛소프트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아동용 PC게임. 인간보다 뛰어난 능력을 지닌 동물 캐릭터들이 인간이 되기 위해 펼치는 험난한 모험담을 소재로 하고 있다. 2D와 3D가 혼합된 이 게임은 화려하면서 섬세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특히 캐릭터성을 강조한 주인공 룰루·키지·구리구리 등은 깜찍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로 어린이의 눈길을 끈다. 게임은 3개의 캐릭터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시작하며 스테이지마다 숨겨진 보석을 찾아야만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모을 수 있으며 이를 조합해 마법이나 필살기 등을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각기 다른 적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특성이나 기술을 십분 활용해야 한다. 한빛소프트 개발.
*낚시왕-웹이앤지코리아
낚시대회를 소재로 한 휴대폰용 모바일 게임. 게임은 주인공 성훈이 제주도에서 열리는 낚시대회 포스터를 보고 낚시대회에 참가하면서 시작된다. 바다낚시를 주요 테마로 하는 이 게임은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져 일단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일단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어군탐지기를 통해 고기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게이머는 잡을 고기에 따라 미끼를 선택하거나 물때를 기다리는 등 실제 낚시처럼 게임을 즐기면 된다. 물고기가 미끼를 물면 타이밍이나 힘 조절을 잘 해야 물고기를 잡아 올릴 수 있다. 큰 고기일수록 힘이 강해 잡기가 어려운 것도 실제 상황과 거의 흡사하다. 경계 대상인 상어를 잡으면 더 많은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웹이앤지코리아 개발.
*폰탁구2-지오인터랙티브
하나의 휴대폰으로 두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탁구 모바일 게임. 1인용 모드와 2인용 모드가 함께 지원되며 난이도 조정이 가능하고 자신의 실력에 맞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커플모드, 또는 복식모드로 불리는 2인용 모드에서는 연인끼리, 친구끼리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적절한 키 배열을 했다. 휴대폰으로 정통 탁구경기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기술 구사도 가능한 이 게임은 단순히 받아치는 수준이 아닌 스매싱·커트·스트로크 등의 기술을 상황에 맞게 구사할 수 있다. 언제든지 공격이나 방어에 대한 여러가지 전술 구사가 가능해 다양한 경기 상황이 연출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지오인터랙티브 개발, SK텔레콤 서비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