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타이틀 감상수기 공모전]축하메시지-유진룡 문화부 문화산업국장

 전자신문사와 스펙트럼디브이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DVD타이틀 감상수기 공모전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현재 DVD는 고화질과 고음질,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등을 그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의 선도적 디지털 영상매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우리 DVD산업은 DVD플레이어 및 PC에 장착되는 DVD롬·램의 보급확산과 월드컵 특수에 따른 홈시어터 가전제품의 내수 팽창에 힘입어 관련 하드웨어시장이 점점 활기를 얻는 가운데, DVD타이틀시장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우리 DVD산업은 시장 초기단계이며, 불법복제물에 의한 시장잠식을 걱정하는 외에도 경쟁력있는 새로운 영상매체들과도 힘겹게 경쟁해야 하는 등 여러가지 풀어나가야 할 난제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가운데에서 우리 DVD산업이 경쟁력을 갖춘 디지털영상산업의 주력분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DVD만의 독특한 매체적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DVD타이틀을 안정적으로 제작, 보급할 수 있는 공급력을 확충하는 동시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지속적인 수요창출 노력도 선행돼야 할 것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번 DVD타이틀 감상수기 공모전은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인 매체로 DVD가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보다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에 부합되는 DVD타이틀 개발의 동기를 DVD업계에 부여함으로써 우리 DVD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모쪼록 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됨과 동시에,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더 발전함으로써 선진적인 우리 DVD산업과 문화정착에의 동반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