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도메인홈페이지 경진대회 채승병씨 대상 영예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 원장 송관호)가 주최한 제3회 개인도메인홈페이지 경진대회에서 ‘2차대전 유럽전선 전쟁사(http://www.panzer.pe.kr)’를 응모한 대학부 채승병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에는 중고등부 박성환씨의 ‘하회탈 하회탈춤(http://www.factory.pe.kr)’, 대학부 배인경씨의 ‘배인경과 함께하는 음악세상(http://www.iklavier.pe.kr)’, 일반부 최연희씨의 ‘세시이야기(http://www.sesistory.pe.kr)’와 강도영씨의 ‘강도영의 만화이야기(http://www.kangfull.pe.kr)’, 배삼일씨의 ‘자스민향기(http://www.jasmin.pe.kr)’ 등이 각각 선정됐다. 최고령자와 사이버 가족상에는 각각 배선표씨(68·http://www.silver1004.pe.kr)와 박종원씨(http://www.jongsori.pe.kr)가 뽑혔다. 이밖에 은상과 동상 10명을 포함, 모두 39명이 수상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총 958명의 네티즌이 참여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특히 일반인 부문은 688명이 참여해 전체 참가자 중 71.8%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송관호 한국인터넷정보센터 원장은 “내년부터는 무선이동통신을 기반으로 한 폰페이지 분야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발굴하는데 행사의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