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플라자 & 컴퓨터/소프트웨어 전시회>게임업체-세안아이티

 세안아이티(대표 김종기)는 자체 개발한 3D 엔진 ‘다이버 1.0’과 네트워크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한 온라인 메카닉 슈팅게임인 ‘에폭 온라인(EPOCH ON-LINE)’을 출품한다.

 에폭 온라인은 기존 슈팅게임의 단점인 단순 전투방식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차별화된 재미요소를 부가하고 있다. 이 게임은 1인칭 시점에서 자신이 직접 로봇에 타고 싸우는 현장감과 적을 부수는 실체감, 파괴감을 느낄 수 있으며 빠른 스피드와 간단하지만 단순하지 않는 조작 인터페이스로 상대방을 격추시키는 재미를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또 12기 이상의 다양한 로봇 메카닉 캐릭터와 배경, 무기 등을 지원하며 그에 따른 게이머만의 전술로 개인의 개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각 기체를 이용한 전술과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팀 전술을 통해 게임의 흥미도를 더하고 있다.

 이 게임은 레벨제도를 채택해 게임을 계속하면 레벨이 올라가 기체를 성장시킬 수 있는 등 성취감과 게임에 빠져드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게임내부 길드를 지원하는 동시에 길드색상이나 길드마크 등을 부여해 소속감이나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또한 개인랭킹과 길드랭킹, 아레나랭킹 등 세가지 종류의 랭킹시스템을 지원하며 특히 아레나랭킹의 경우 기존 점수제가 아닌 직접 승부를 통해 순위를 빼앗는 방식으로 플레이어의 도전욕구를 일으키고 있다.

 에폭 온라인은 데스매치, 서바이벌, 깃발뺏기, 길드전 등 다양한 게임규칙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도를 제공해 다양한 형태의 게임을 맛볼 수 있다.

 <부산=윤승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