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콤, 인도의 "실리콘 밸리"에 지사 개설

인도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회사의 최고 연합인 나스콤은 뱅갈로에 두 번째 지사를 개설하면서 차기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뱅갈로 지역 대표 이사로는 Poornima Shenoy가 임명되었고, 그녀는 뱅갈로 지역에서 나스콤 회원사들의 발전을 위해 선두 지휘봉을 잡게 될 것이다.







기념식석상에서 나스콤 대표 키란 카르니크는 "뱅갈로는 인도 기술혁신과 우수성의 온상이다.







또한 나스콤 회원의 실질적인 대표들이 뱅갈로에 주둔할 것이다. 뱅갈로에 나스콤 지사 개설은 나스콤 회원 기업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전략 실행의 촉매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카르나타카 주 정부 정책진과도 효율적으로 교류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Poornima Shenoy가 뱅갈로 지사 대표로 임명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Poornima는 IT기업가로서 시장을 이해하고 인도 IT산업의 세계적 염원을 잘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일에 매우 적합한 인물이다."라고 덧붙였다.







나스콤에 헙류하기전 Poornima은 e4e India에서 Teams and Networks 담당 부대표였다. 창립 멤버의 한사람으로 e4e India에서 그녀가 담당했던 주요 업무는 투자자들을 위한 핵심 팀 구성과 창업에 관한 자문이었다. Poornima는 최초의 여성 기업인이며 인포텍 산업 부문에서의 인도 유명 전문 인력 컨설팅 사 Nexus Consulting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하다. 그녀는 이 분야에서 14년이 넘는 경력을 갖고 있다.







*** 나스콤에 관하여







나스콤은 인도 IT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회사들의 최고 연합 기구이다. 1988년 구성되었으며, 그 목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닌 인도 소프트웨어 산업 성장에 촉매 역할을 하는 것이다. 나스콤은 비영이 단체로서 인도 소프트웨어 산업 매출의 95% 이상을 차지하는 850개 이상의 업체가 가입되어 있다.







나스컴 가입은 소프트웨어,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연관된 국내 법인은 물론 다국적 기업들도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상장/ 비상장 여부도 무관하다.







국제적 위상으로는 WITSA(세계 정보기술&서비스 연합)과 ASOCIO(아시아 오세아니아 정보 산업 기구)에서 인도를 대표하는 기구이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