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클릭>

 △바스티안 온라인

 알리어스라는 광활한 대륙을 배경으로 한 끝없는 모험을 다룬 팬터지풍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현재 클로즈드 베타테스트가 진행중이다. 바스티안은 실시간 액션 RPG 형식의 전투를 기본으로 한다. 이 액션 RPG형의 전투를 더욱 액션성 있게 만들어주는 요소가 바로 다양한 스킬과 마법인데 바스티안에는 모두 83개의 스킬과 42가지의 마법이 존재한다.

 또 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현상금이 붙게 되는 현상금 시스템, 무기 자체도 레벨업할 수 있는 무기 성장시스템, 보석과 철광석 등의 속성을 이용해 아이템 계열 변화가 가능한 아이템 제조시스템, 아이템이나 돈으로 내기할 수 있는 도박 시스템 등도 도입해 다른 온라인게임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상용화 이후에는 싱글 플레이 게임처럼 완결된 시나리오를 제공할 방침이며 시나리오에 관계없는 일반적인 퀘스트에서부터 게임의 배경 스토리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시나리오 이벤트까지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투소프트 개발.

 △썸오브 올피어스

 세계를 무대로 한 흥미진진한 1인칭 액션 PC게임 ‘썸오브 올피어스’는 밀리터리 전문가 ‘톰 클랜시’의 원작소설에 기반을 두고 제작됐다. 최근 같은 제목의 영화가 국내에 선보이기도 했다. 게임의 스토리는 새해 전야, 버지니아의 서부에서 새로 편성된 반정부 테러리스트들이 한 방송국을 검거하고 그들의 요구사항을 방송하는 데서 시작한다. 미 연방수사국의 인질 구조대가 파견돼 상황을 수습하라는 미션이 주어지나 이것은 게임의 기나긴 여정의 첫번째 관문에 불과하다. 반정부 테러리스트들이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무서운 무기를 쓰며 악행을 저지르는 것을 막고 미래의 평화로운 세상을 지켜 나가는 것이 바로 게이머의 임무다. 게이머는 접전의 심장부로 대원들을 인솔해 도청기 부착에서부터 테러리스트 섬멸, 인질 구조, 그리고 밀매군무기 파괴 등 여러 방면의 미션을 수행하고 전투현장에서 대원들에게 명령을 내리며 그들을 이끌고 임하는 전투를 통해 극도로 긴장된 흥분과 짜릿함을 맛보게 된다. 간편한 게임플레이와 다양한 난이도 설정이 특징. 레드스톰엔터테인먼트 개발.

 △아머드코어3

 14개 부위, 200기 이상의 다양한 파트를 조합해 자신만의 로봇을 창출하는 재미가 돋보이는 3D 메카액션 게임. 혹성 규모의 대재해 이후 기업이 모든 것을 통제하는 지하세계에 단 하나의 예외가 있었으니 사람들은 그들의 존재를 ‘레이븐’이라고 불렀다. 게이머는 ‘레이븐’이 되어 50여개의 미션을 풀어나가고 아머드코어를 조립해 나가게 된다. 전술에 따라 파워형 기체, 스피드형 기체를 구성해 즐길 수 있고 확률적으로 총 100억 가지의 서로 다른 나만의 기체를 만들 수 있다. 이 게임은 비디오 게임에서는 드물게 1:1, 2:2, 1:1:1:1 등 최대 4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고 한 대의 플레이스테이션2를 가지고 화면분할해 2인 대전도 할 수 있다.

 특히 이 게임은 국내 성우진 30여명이 참여해 100% 한글음성이 나오며 텍스트·매뉴얼 등도 철저하게 한글화됐다. 국내 콘솔 게임 최초로 자신의 이름을 한글로 입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프롬소프트웨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