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플

 이효진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4박5일간 중국진출을 희망하는 산업단지 입주업체 경영자 등 산업협력시찰단과 함께 옌볜·연길 지역의 시장개척과 투자환경 조사를 위해 중국을 방문하며, 두만강지역 국제투자무역상담회 및 옌볜조선족자치주 창립 5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다.

김홍경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상근부회장은 2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중국 옌볜조선족자치주 창립 50주년 경축행사’ 및 ‘제3회 중국두만강지구 국제투자무역상담회’에 참석하기 위해 2일 출국한다.

정장섭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2일부터 한달간 공단 홍보관에서 에너지진단기관 및 산업체 에너지관리자를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사 교육을 실시한다.

정홍택 한국영상자료원 이사장은 오는 9∼13일 영상자료원 시사실에서 ‘한국영화 명배우 회고전’의 일곱번째 순서로 최남현 회고전을 개최한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1일부터 12일까지 중국을 방문해 베이징어언문화대학 개교 40주년 기념행사와 난징사범대학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에 각각 참석한다. 신 총장은 이들 대학에서 열리는 대학총장 포럼에도 참가하며 지린대학·다롄경공업대학 등을 방문해 학술교류 증진을 위한 협의를 갖는다.

정호영 국방일보 기자(39)가 쓴 ‘오발’이 바로북닷컴 주관 제2회 인터넷문학상 공모에서 소설부문 당선작으로 1일 선정됐다. 이 소설은 군부대 오발사건을 배경으로 전우애와 남녀의 사랑을 다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