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정보통신(대표 김종섭 http://www.skinc.co.kr)은 광통신망 제조에 필수적인 광 패시브 컴포넌트를 주력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광점퍼코드, 광어댑터, 광감쇠기, 광커플러, WDM, CWDM, 광성단케이블, 광미디어 컨버터, 광트랜시바, 광분배함, 광단자함 등이다.
신제품인 LC 감쇠기 및 ST 감쇠기는 적당한 광량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량의 감쇠기능을 하는 부품으로 기존 SC 및 FC형보다 감쇠효과가 대폭 개선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주력 제품인 이더넷 미디어 컨버터는 고속 네트워크장비에 필수 요소로서 IEEE 802.3에 정의된 10/100 베이스-FX 규격에 적합한 것으로 광케이블 한 코어에 파장대를 달리해 송수신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현재 후속 제품으로 기가급 성능의 이더넷 미디어 컨버터도 개발중이다.
이 회사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차세대 광제품 컴포넌트 및 부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근엔 정보통신 부문의 품질인증시스템 규격인 TL(Telecommuication Leadership)9000을 획득, 국제화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99년 설립된 신생기업이지만 경기도로부터 ‘무역프론티어기업’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주요 기술인력이 광통신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갖고 있는 등 맨파워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종섭 사장은 “고품질 제품 개발과 품질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