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벤처디자인상>전자부문 우수상-하모니칼라시스템

 하모니칼라시스템(대표 김길호 http://www.harmonicolor.com)의 ‘컬러젠(ColorZen)’은 음악에 반응하는 풀컬러 LED 조명장치로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이 제품은 12음계가 각각의 색으로 일대일 대응하며 음악을 빛으로 표현하는 신개념의 조명으로서, 연주되는 음악의 종류에 따라 환상적인 빛의 연주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RGB(Red Green Blue) 3색의 풀컬러 LED 64조를 수직배열한 스탠드형을 채택했고 첨단 디지털 이미지와 어울리는 알루미늄 외관의 슬림 디자인을 갖췄으며 특히 최근의 디지털 홈시어터 제품군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이른바 ‘젠(ZEN)스타일’이다.

 음악과 소리를 입력하면 약 1500㎜ 높이로 수직으로 쌓인 풀컬러 LED가 소리에 반응하면서 음의 높낮이, 음의 크기, 음색, 음의 박자를 아름다운 빛으로 표현한다.

 조명모드와 마이크모드, 음악반응모드(EQ모드) 등 전체 20개의 다양한 구현 모드로 구성돼 있어 음악뿐만 아니라 사람의 목소리 등 주변의 소리에도 반응을 일으킨다.

 하모니칼라시스템은 이 제품이 카페, 재즈바, 레스토랑, 호텔, 전문매장 등의 인테리어 조명과 고급 홈시어터의 사운드조명, 컬러무드 램프의 일반시장으로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소리를 빛으로 변환하는 기술은 KT, IT마크를 획득했고 특허(제0322347호)등록이 돼 있으며 미국, 일본, 영국, 중국, 독일 등의 주요 국가에 특허출원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