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테크시스템(대표 강신창 http://www.vt2000.co.kr)의 ‘모션베이스 XG250’은 온몸 체감형 게임기로 좌우 360도 회전이 자유로울 뿐 아니라 전동방식 액추에이터(actuator) 기능으로 상하좌우 움직임이 부드럽다.
또한 조이스틱과 다양한 버튼이 설치돼 있고 PC 이외에 플레이스테이션2·X박스 등 다중 플랫폼을 지원할 뿐 아니라 모니터 게임기 2대보다 적은 면적을 차지하도록 설계됐다.
1인용 시뮬레이터로 개발된 이 제품은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최첨단 메카트로닉스를 탑재해 응답성과 조작성이 뛰어나다.
본체의 각 부위에 탑승자의 상태와 기기를 감지하는 센서가 설치돼 있으며 포스 피드백(force feed back) 기능도 접목됐다.
이와 함께 모션베이스는 본체의 각 부위에 탑승자의 상태와 기기를 감지하는 센서를 설치하고 기기의 진동과 기계음 발생기를 탑재해 기존의 시뮬레이터보다 더욱 박진감 넘치는 시뮬레이터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단순신호를 고속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전용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탑재, 탑승자의 현실적인 체감을 극대화했다.
모든 PC용 시뮬레이션 게임에 대한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며 자동차·비행기는 물론 슈팅 게임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사용부품의 최소화, 사용기술의 최적화로 상품성을 극대화시킴과 동시에 주요 부품을 자체개발해 생산원가도 대폭 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