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온라인 보안 서비스` 선봬

 안철수연구소(대표 안철수 http://www.ahnlab.com)는 온라인 스팸메일 차단 서비스와 온라인 백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온라인 스팸메일 차단 서비스인 ‘마이스팸스나이퍼(MySpamSniper)’는 지란지교소프트와 협력해 개발한 것으로 스팸메일 차단기능에 가상주소 생성기능도 갖추고 있다. 가상주소 생성은 사용자가 인터넷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할 때 ‘○○○○@mysniper.co.kr’의 형식으로 아이디를 만들어 광고 등 불필요한 메일을 따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기능이다.

 온라인 백신 서비스인 ‘마이V3 RTS’는 바이러스는 물론 트로이목마, 웜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입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차단한다. 실행되는 모든 파일과 인터넷에서 다운받는 모든 파일에 대해 악성프로그램 포함 여부를 실시간으로 감시한다.

 신규서비스는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보안서비스 패키지인 ‘보안클리닉’에 포함돼 유료로 제공되지만 마이스팸스나이퍼는 안철수연구소 인터넷 회원인 경우 15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안클리닉에는 백신과 스팸메일 차단 이외에 실시간 침입차단과 바이러스 취약점 분석, 데이터 백업, 데이터 복구, 전자우편 복구 기능 등이 들어 있다.

 서장욱 안철수연구소 마케팅기획실장은 “온라인 보안서비스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 인터넷 환경에 적합한 품목을 추가하고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