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소식

 

 △키움닷컴증권은 9일부터 오는 10월말까지 ‘체인지업(Change Up)’ 행사를 실시해 주식 신규고객에게 최초 거래부터 33회간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매주 1명), 전동 칫솔(매일 2명)을 사은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LG투자신탁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인 ‘KOSPI200 ETF(KOSEF)’가 오는 26일 거래소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LG투자신탁운용은 이를 위해 운용자문사인 SSgA와 투자자문계약을 체결했다. SSgA는 세계 최초로 ETF를 개발하고 미국 최대의 ETF인 ‘SPDR 500’과 홍콩 ‘Tra HK’의 33% 이상을 운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인덱스 전문회사라고 LG투자신탁운용은 설명했다.

 LG투자신탁운용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브릿지증권 등 총 10개 지정판매회사(AP)를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KOSEF 일반청약 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펀드의 주당 가격은 KOSPI200지수에 100을 곱한 값으로 정해지고 최소 거래단위는 10주다.

 △세종증권은 우리은행을 통해 자사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개설 1건당 1만원식 적립해 수재민에게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다음달 8일까지 한달간 계속된다. 세종증권 관계자는 “1만원은 고객이 아닌 세종증권이 부담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