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사이트들이 혼수가전 판촉 및 추석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다.
베스트바이어, 오미, 나와요컴 등 주요 가격비교사이트들은 상품의 가격비교는 물론,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과 쇼핑몰 이벤트 검색 기능 등 자체 기능을 십분 활용해 직접 혼수용품과 추석 특수잡기에 나선 것이다.
베스트바이어(http://www.bestbuyer.co.kr)는 자체적으로 ‘한가위 이벤트상품전’을 마련, 베스트바이어와 제휴된 인터넷 쇼핑몰들의 대표적인 추석 인기상품을 한 데 모아 비교·전시하며 판매에 들어갔다. 2200원짜리 초저가 선물부터 1만5000원대 선물까지 낮은 가격대의 상품을 종류와 가격, 판매처별로 비교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오미(http://www.omi.co.kr)는 오는 19일까지 ‘오미 한가위 특별기획전’을 열고 가전제품부터 식품까지 추석 선물용으로 적합한 상품을 모아 비교구매할 수 있는 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또 삼성몰, LG이숍, 롯데닷컴 등 주요 인터넷 쇼핑몰의 한가위 관련 이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벤트 모음 코너도 운영중이다.
나와요컴(http://www.nawayo.com)은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나타난 혼수가전 인기품목 및 평균 혼수구매 비용, 혼수가전 구매트렌드 등을 정보로 제공하고 있다.
또 ‘온라인 혼수품 견적비교 코너’를 운영, 예비 신혼부부들이 원하는 상품과 비용을 자신들이 세운 예산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해주며 나아가 최저가로 직접 구매까지 할 수 있게 해당 쇼핑몰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편리함도 제공하고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