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연휴는 어떻게 보낼까. 귀향 준비에 바쁜 사람도 있지만 집에서 가족들과 보내는 사람들에게 유통업체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쇼핑도 하고 이벤트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어 일석이조다.
◇백화점·할인점 등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 이벤트=LG백화점 구리점과 부천점에서는 이달 20일까지 ‘연지곤지 전통인형 전시전’을 개최한다. 한가위를 맞아 전통의상 및 민속놀이를 재현한 인형 전시를 통해 선조의 미적 감각과 한가위의 푸근함을 전달한다는 취지다.
‘궁중의상’을 비롯해 ‘황진이’ ‘춘향전’ ‘민속놀이’ 등의 타이틀에 맞춰 50여점의 인형을 전시한다. 특히 어린이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을 매개로 사라져가는 민속 전통을 알려줄 수 있는 유용한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이달 20일까지 ‘영수증 복권 행운잔치’를 진행한다. 물품 구매 후 영수증을 통해 즉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는 행사로 36명에게는 물품 금액의 전액을 환불해주며 240명에게는 5만원권 상품권을 준다.
또 ‘CGV 목동8’ 개관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11의 행운 대축제’를 진행, 행사기간에 CGV 목동8을 방문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1명에게 클럽메드 발리여행권을 증정한다.
목동 행복한세상 백화점은 ‘추석맞이 팔씨름 왕중왕 대회’ ‘63시티 백리향 목동점 무료식사권 증정’ ‘어린이 뮤지컬 소나기 무료초대권’ 등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7층 하늘공원에 132평 규모의 ‘플레이 뱅크’와 ‘에어바운스’라는 어린이 놀이타운을 오픈해 지역 내 유아와 어린이·가족 고객을 위한 문화오락공간으로 꾸몄다. 악어 모형부터 마법의 성까지 다양한 형태의 에어바운스는 높이 6m 가량의 대형놀이시설로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월마트는 추석 연휴에 전국 12개 월마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1000개의 윷놀이세트를 제공하며 제기차기, 여성 팔씨름, 투호 등 다양한 매장 내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편 테크노마트는 25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한 달 동안 ‘테크노마트의 가을’ 행사를 실시, ‘고객 무료 캐리커처 그려주기’ ‘가을 도서관 운영’ ‘가을재즈콘서트’ ‘아시안게임 한국팀 축구경기 중계’ ‘도자기 굽기 체험행사’ 등을 연다.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온라인 이벤트=농수산쇼핑은 추석을 맞아 17일까지 구매금액별로 약 1만7000명의 고객에게 2억여원에 달하는 적립금을 지급한다.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은 이달 말까지 ‘아토스를 잡아라’ 추석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출고되는 추석 선물용 상품 속에 동봉된 사은잔치 응모엽서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특등 1명에게 아토스 자동차를 제공한다.
신세계닷컴(http://www.shinsegae.com)은 26일까지 ‘홍명보와 함께 하는 한가위 행운 대축제’를 연다. 온라인 게임형식인 ‘홍명보와 함께 승부차기’는 신세계닷컴에 로그인하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홍명보 선수의 캐릭터가 등장해 골문을 향해 10번의 승부차기를 해서 6번 이상 골을 넣으면 신세계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CJ몰(http://www.CJmall.com)은 수족관 관람, 러브 엘리베이터 이용, 스카이파크에서 와인과 피자안주를 곁들인 데이트가 모두 포함된 ‘63빌딩 러브 페스티벌’ 티켓을 판매하며 제주·부산·경주·춘천·서울 등에 위치한 호텔 패키지를 평균 50∼60% 할인된 가격에 저렴하게 판매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