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수막·청첩장·포스터 제작 인터넷으로 주문하세요.’
‘프린트방(대표 이재식 http://www.printbang.com)’은 네티즌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출력물을 인터넷으로 주문받아 제작·배달해 주는 웹 프린팅 전문 사이트다.
직접 디자인이 불가능한 네티즌을 위해서 각종 문서와 그래픽 데이터를 샘플로 제공, 원하는 샘플을 선택해 조합하면 간편하게 출력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네티즌은 마음에 드는 샘플을 클릭만 하면 곧바로 원하는 디자인과 규격을 결정할 수 있다.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실시간 자동으로 가격이 산출되는 ‘프린트방’ 은 오프라인 제작비용과 비교해 20% 이상 저렴하다.
최근 가을 혼수시즌을 맞아 웨딩 사진, 웨딩 달력 같은 팬시용 출력주문이 꾸준히 늘고 있고 전시회 작품, 포트폴리오, 회사 제안서 같은 일반 출력과 현수막은 시즌 상관없이 꾸준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같은 인기 덕분에 ‘프린트방’은 야후코리아의 인기 검색어 중 ‘현수막’ 부분 1위를 달리고 있다. 프린트방은 주문을 접수한 후 대부분 하루 안에 배송하지만 제주도를 비롯한 지방은 2, 3일 후에 집까지 택배로 전달한다.
한편 ‘프린트방’은 통합 프린팅 시스템을 구축, 더욱 신속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