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사는 창간 20주년을 맞아 국내 IT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선정, 그 뜻을 기리고자 ‘IT 명예의 전당’을 창설, 운영합니다.
IT는 20세기말 한국 경제를 이끈 주역으로서 IMF 환란 극복을 견인하고 세계 최강의 IT국가라는 영예를 안게 한 산업으로 ‘IT 명예의 전당’에는 IT산업의 초석이 된 인물, IT산업을 발전시킨 인사, 학술적으로 IT발전에 큰 획을 그은 사람이 헌정됩니다.
‘IT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인물은 매년 본지 창간 기념일(9월 22일)에 맞춰 발표되며 향후 명예의 전당을 설립, 손모양의 동판과 함께 헌정자의 대형 인물 액자, 연구복, 출판서적, 연구결과물, 실적결과물 등이 영구 전시됩니다. ‘IT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인물은 수상자 자서전 및 기념서적 발간 지원, 기념품 전시, 인터넷 전자신문 ‘이타임즈닷컴(etimesi.com)’ 사이버 명예의 전당에 영구 헌정되는 등 최고 수준의 예우로 대우합니다.
선정방법은 매년 6∼7월 두달간 본지와 이타임즈닷컴을 통해 공개 모집하며 심사에 최대한 공정을 기하기 위해 추천 인물에 대한 설문조사를 거쳐 각계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 10명이 산업발전과 학술진흥에 혁혁한 공로를 세운 2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전자신문이 창간 20주년 기념으로 창설하는 ‘IT 명예의 전당’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