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에 창업 희망자들을 위한 창업관련 행사가 한달 동안 열린다.
한국소호진흥협회(회장 김영문 http://www.sohokorea.org)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성공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4일부터 한달 동안 ‘성공창업을 위한 테마투어’라는 주제로 ‘대구경북 벤처창업로드쇼’를 개최한다.
대구시와 대구여성회관, 대구테크노파크, 대구상공회의소 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달 4일부터 12일, 18일, 25일, 11월 1일 등 5회에 걸쳐 △여성창업설명회 △고령자 및 장애인 창업설명회 △소자본 벤처창업설명회 △전자상거래 창업설명회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의 5가지 테마투어가 마련된다.
10월 4일 대구시 여성회관에서 열리는 ‘여성창업설명회’는 여성을 위한 유망 창업아이템, 여성창업의 성공사례 및 분석 등으로 진행된다.
또 12일 대구 곽병원 별관 지하 문화공간에서 열리는 ‘고령자 및 장애인 창업설명회’는 창업절차 및 각종 인허가, 고령자 및 장애인을 위한 창업아이템, 고령자 및 장애인의 창업성공사례 등이 준비돼 있다.
18일 대구테크노파크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소자본 벤처창업설명회’에서는 창업환경변화와 대처방안, 유망벤처창업아이템 등이 소개되고, 25일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전자상거래 창업설명회’에서는 인터넷창업의 성공사례 발표 등이 있을 예정이다.
끝으로 11월 1일 영남이공대학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는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대구경북 벤처창업로드쇼의 참가와 상담, 교재 등은 전액 무료다. 문의 (053)653-0225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