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벤처요람` 코오롱 테크노밸리>입주업체-프롬아이티

 프롬아이티(대표 이경수 http://www.prome.co.kr)는 정전방지 기능이 있는 컴퓨터 전원 장치, 차량용 인버터 개발 기술에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전력 전자기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95년 설립 이후 꾸준한 투자와 연구 개발을 통해 개발해 낸 유피에스(UPS)파워와 인버터는 출시되자마자 업계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회사가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에 무정전 전원 장치를 접목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무려 18개월이라는 시간과 돈을 투자해 얻어낸 결과였다.

 정전방지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UPS파워는 프롬아이티의 대표적인 효자 상품. UPS와 ATX파워를 통합한 이 모델은 정전은 물론 각종 전원 장애를 예방하는 첨단 기능이 내장됐다.

 서버용과 전산실용으로 각각 개발된 정전방지전원장치 ‘SECURE UPS’와 ‘FUZZY UPS’시리즈도 함께 개발돼 중소규모는 물론 대규모 전산시스템이 설치된 관련 업체와 기관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이밖에도 차량용 DC 12V전원을 가정용 AC 220V로 바꿔주는 디지털 전원공급기도 주목받는 제품이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방식을 채택해 안정된 교류 출력주파수를 발생하는 이 제품은 저전압 과부하 및 과열 경고 기능을 내장해 차내에서 손쉽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프롬아이티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안정적인 작동과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고가 전자기기에 내장된 특수용 전원 관련 제품 개발에 꼭 필요한 핵심 기술은 이 회사의 최대 경쟁력이다.

 이미 시장이 형성된 제품 생산보다 미래 지향적인 제품의 개발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는 프롬아이티는 해외 협력업체들과의 기술 공유 및 공동 개발에도 적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