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이슈

 △핸디소프트=미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이 회사의 주가는 이날 장중한때 가격제한폭인 12%까지 오르다 장후반 매물에 밀려 전일보다 4.44% 오른 4700원에 장을 마쳤다. 회사측은 이날 “지난주 미국내 파트너인 애플비사와 자사의 워크플로 솔루션 현지 판매를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최근에 자사의 제품으로 캘리포니아내 산타크루즈 지방과 공급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아직 시중에 떠도는 것처럼 미국 주정부 납품이 결정된 것은 아니다”며 “다만 애플비의 영업에 따라 향후 미국 주정부에 대한 제품 공급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삼보정보통신=액면분할을 한다는 소식에 힘입어 주가가 상한가까지 급등했다. 이날 이 회사의 주가는 3.5%까지 떨어지는 하락세로 출발했으나 장막판 액면분할 소식에 힘입어 전일보다 11.81%(1500원) 오른 1만4200원을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인터넷통신 종합솔루션 업체인 이 회사는 이날 주식유동성 확보를 위해 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200원으로 액면분할키로 결정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액면분할 후 발행주식 총수는 3300만주, 액면분할 승인을 위한 주총은 11월 11일 개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