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부산 아시안게임 개막을 앞두고 인터넷이 후끈 달아올랐다.
지난 6월 월드컵 관련 이벤트를 펼치며 특수를 만끽했던 인터넷 업체들은 북한의 참가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 이번 대회에 맞춰 푸짐한 경품을 내걸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네티즌을 유혹하고 있다.
옥션(대표 이재현 http://www.auction.co.kr)은 국가대표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 ‘옥션 금메달을 잡아라’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 대표팀의 첫 금메달이 나오는 날까지 스포츠 상품과 경기 관람 상품 등 아시안게임 관련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 중 매일 2명을 선정, 한돈반의 순금을 증정키로 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은 종합 우승을 차지할 경우 이벤트 참가자에게 현금 8000만원과 8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하는 ‘한 Corea’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벌인다. 이와 함께 종합 우승을 기원하는 특별 아바타 7000개를 제작, 한정판매해 종합 우승을 달성할 경우 아바타 구매자에게 현금 1만원씩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라이코스코리아(대표 서진우)는 경기 일정과 메달 순위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네티즌의 참여가 가능한 ‘아시안게임(http://2002AG.lycos.co.kr)’ 코너를 개설했다. 이 회사는 국가대표 선수에게 응원메시지를 전달하는 금메달 릴레이 이벤트를 마련, 네티즌의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운동기구, 플레이스테이션2, MP3플레이어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대표 박진환)는 이번 대회 전용 커뮤니티인 ‘2002 부산 아시안게임(http://www.sayclub.com/@sportsasia)’을 개설, 아시안게임을 통한 남북화합을 주제로 이벤트를 벌인다.
네오위즈는 다음달 6일까지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네티즌 전원에게 통일과 화합의 상징인 ‘한반도기’ 아바타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아시안게임 관련 아바타 아이템 판매로 올린 수익금 중 일부를 대한적십자사에 남북협력기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전문 싸이월드(대표 이동형 http://www.cyworld.com)는 아시안게임 개막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회사는 북한의 아시안게임 참여와 남북한 동시 입장을 기념하기 위해 개막일에 싸이월드에 접속하는 모든 회원에게 미니 홈페이지 장식용 한반도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오는 10월 4일까지 한국·북한·일본·중국의 순위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 정답을 맞힌 네티즌에게 사이버머니를 지급한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