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취업박람회 잇따라

 대구경북지역에서 취업박람회가 잇따라 열린다.

 대구시와 경북도, 대구지방노동청은 오는 18일, 19일 이틀 동안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Daegu)에서 2002 하반기 대구경북 취업박람회를 연다.

 구인업체들이 필요인력을 즉석에서 채용하는 이번 취업박람회의 대상은 대졸 미취업자, 졸업예정자, 현장기능인력, 실직자, 여성, 고령자, 장애인 등이다. 참가업체는 지역 소재 중소기업 또는 지역에 계열사를 둔 대기업이다.

 대구시와 경북도, 대구지방노동청이 공동으로 마련하는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인업체들이 사별 부스를 마련해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필요인력을 즉석에서 채용하고 구직자들은 일자리를 찾게 된다. 문의 (053)326-2680

 포항시와 포항지방노동사무소도 오는 24일 포항1대학 본관 앞 광장에서 ‘2002 포항 취업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포항을 비롯해 경주·울산·영덕·울진 등지에 소재한 100여개 기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500여명 정도가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또 고용보험, 노동관련 민원, 창업, 실업자 대출, 자격증 및 해외취업, 장애인취업, 직업훈련 등 각종 상담과 함께 무료 건강검진, 직업심리검사,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문의 (054)284-1350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