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정보이용 우수사례 공모

 ‘일상생활속에 활용되고 있는 정보이용 성공사례를 찾습니다.’

 부산시는 지식기반 정보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효율적인 정보활용을 유도하기 위해 ‘정보이용 성공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정보통신과 정보사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A4 용지 5장 내외의 분량으로 작성해 시 홈페이지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10월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4주 동안이다.

 시는 응모작품에 대해 정보화의 중요성 인식, 정보활용 및 이용방법, 다른 사람의 관심과 모범이 될 수 있는 내용 등 4개 항목을 중심으로 1, 2차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며, 11월 29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품 1편에는 부산광역시장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2편과 장려상 4편에는 부산광역시장 상장과 각각 2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부산시 윤종석 사무관은 “이번 공모전은 정보시대를 살고 있는 시민들에게 효율적인 정보활용과 정보기기 이용방법을 널리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정보이용 우수사례를 널리 보급해 지역정보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metro.busan.kr) 또는 (051)888-2246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