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페이저프린팅코리아(FXPPK·대표 황유천 http://www.xeroxphaser.co.kr)의 ‘제록스 페이저 8200’은 고체 잉크를 이용한 컬러 프린터로, 용지경로를 단순화하는 싱글패스 컬러 인쇄 방식을 적용해 분당 16장(16ppm)의 속도로 컬러문서를 출력할 수 있다.
300㎒의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단 9초 만에 첫 페이지를 인쇄할 수 있어 동급 프린터 중 가장 빠른 첫 페이지 출력속도를 자랑한다. 일반 사무실에서 출력하는 문서가 보통 1∼3페이지 분량이기 때문에 첫 페이지 출력속도가 전체 출력속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점을 감안하면 출력시간을 타 제품에 비해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셈이다. 12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해 사진과 같은 생생한 컬러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토너 대신 제록스의 독점적인 고체 잉크 출력 기술을 적용, 용지 종류에 상관없이 선명한 색상표현과 명확한 텍스트 표현이 가능하다. 전용지와 일반 용지의 출력차이가 거의 없고, 레이저 프린터에 비해 유지비용 또한 저렴하여 정교한 컬러문서의 출력에 드는 가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출력된 문서가 습기나 외부 충격에도 손상이 적어 가격과 효율을 고려한 최적의 오피스용 컬러 프린터로 평가받고 있다. 최신 출력관리 시스템인 ‘제록스 센터웨어’ 시스템을 탑재, 프린터 원격 관리 및 출력물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한글로 된 LCD패널을 전면에 장착하여 손쉽게 프린터를 설정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기존 레이저 프린터에 비해 폐기물이 20분의 1정도밖에 발생하지 않고, 토너가루 날림과 오존발생도 없어 환경친화적이라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