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코리안클릭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인터넷인구는 49.1%로 남성의 50.9%와 매우 근소한 차를 보였다. 여성이 더 이상 정보화의 사각지대가 아님은 여성포털의 인기에서도 여실히 입증된다.
이번 주(10월21일∼25일) 3대 순위조사 사이트 100핫(http://www.100hot.co.kr), 클럽리치(http://www.clubrich.com), 랭키닷컴(http://www.rankey.com)의 10위권 순위집계 결과 마이클럽과 팟찌닷컴이 1, 2위를 휩쓸었고 여자와닷컴, 젝시인러브, 우먼플러스, 아줌마닷컴, 뷰티넷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마이클럽(http://www.miclub.com)은 커뮤니티, 뷰티, 쇼핑, 오락, 레저 등 여성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다루며 팟찌닷컴(http://www.patzzi.com)은 회원을 미혼과 기혼으로 나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자와닷컴(http://www.yeozawa.com)은 다우기술, 두산, 삼보컴퓨터, 삼성물산, 코리아나화장품, 휴맥스, 디지털조선 등 7개 기업이 공동 출자한 사이트로 콘텐츠의 대부분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아줌마닷컴(http://www.azoomma.com)은 ‘대한민국 아줌마들의 즐거운 생활 인터넷’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주부들의 자기개발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 인기다. 뷰티넷(http://www.beautynet.co.kr)은 커뮤니티 활동을 포인트로 저장해 화장품 할인 등에 이용토록 해주는 실용적 사이트다.
이밖에 커리어우먼들간 정보나눔터 역할을 하는 사비즈와 KTF의 드라마, 국민카드의 이퀸즈, SK의 캐쉬폭시 같은 대기업이 개설한 여성전용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순위 100핫 클럽리치 랭키닷컴
1 마이클럽 마이클럽 마이클럽
2 팟찌닷컴 팟찌닷컴 팟찌닷컴
3 뷰티넷 우먼플러스 여자와닷컴
4 아줌마닷컴 여자와닷컴 뷰티넷
5 여자와닷컴 젝시인러브 우먼플러스
6 미즈넷 뷰티넷 아줌마닷컴
7 우먼플러스 아줌마닷컴 드라마
8 사비즈 우먼가이드 젝시인러브
9 젝시인러브 순이닷컴 이퀸즈
10 해피올닷컴 사비즈 더블유이십일